협회소개

KACA는 공기청정 및 클린룸 산업의 발전기반을 확립합니다.

설립배경

Icon

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은,

첨단산업 및 환경산업 발달로 인하여 눈부신 발전을 지속하고 있으며, 아울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되고 있습니다.
우리나라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은 첨단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국내 기술수준은 부장비 및 시스템 기술에만 치중하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 전반에 대한 수급구조에 문제가 있어 기업간의 평행발전 및 전문성도 미흡합니다. 한편,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에 대한 기초 기반 기술도 취약하여 많은 기술들을 선진국으로부터 도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.

다중이용생활, 클린룸, 실내환경, 대기환경

국제적으로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은 타 산업에서 결코 볼 수 없을 정도로 기술경쟁이 치열한 산업이며, 이러한 경쟁상태는 오늘 날 민간기업의 단위를 넘어 WTO라는 통상마찰 문제로 대두되어 국가간의 마찰이 계속될 실정이며, 또한 선진국들은 공기청정 및 환 경제어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. 이러한 문제의 해결은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업체의 협동체제로 이루어져야 하며, 또한 이 협동체제의 결속은 자발적인 참여와 자율적으로 공동 사업을 추진하여 그 혜택이 균등하게 분배되어야 합니다.

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의 발전은 관련 업계의 협동 체제가 구축되지 않으면 앞으로의 발전은 제한될 것이며, 또한 정부의 지원 정책도 그 실효성을 거둘 수 없으리라 판단됩니다.

이를 위하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우리 모두는 합심하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주변 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공동기술개발의 촉진, 체계적인 조사 연구 사업의 대행, 국제교류 및 국제협력 사업의 추진, 회원사간의 친목 도모 등의 사업활동을 통하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의 발전기반을 확립하기 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를 설립하였습니다.

한국공기청정협회는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의 관련 업계가 모두 함께 할 것이며,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과 주변 산업의 연계를 통한 평행 발전을 위하여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의 구조고도화 촉진과 공기청정 관련산업의 육성지원 및 단위 연구기관과의 협동적 공동 사업을 추진,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인력 양성으로 대기 환경 보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.